2016/02
라만차(Lamancha)의 잡화점 타이쿤 제작후기
라만차(Lamancha)의 잡화점 타이쿤 제작후기
2016.02.15아이디어 말라야님의 게임제작 이벤트에 참가 하기위해 제작되었던 잡화점 타이쿤의 제작후기 입니다. 말라야님의 2주 제작전 소식을 듣고 반드시 참가하리라 마음먹고 있었기 때문에 제작전의 주제가 무엇일지 긴장하고 있었습니다만 다행히도 자유주제 였으므로 편하게 게임을 구상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의 게임의 [소비대상]인 말라야님이 어떤것을 좋아할까 곰곰히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말라야님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것에 영감을 받아 상점 시뮬레이션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게임 목적 상점 시뮬레이션을 떠올린 후 어떻게 [게임성]을 만들것인가를 구상하였습니다. 플레이어는 물건을 유치 하는 것 과 투자 하는 것 사이에서 어디에 어떻게 돈을 투자하느냐를 고민하고 선택한 후 그 결과를 보며 피드백을 받는것을 기본적인 [게..